박 준 희 관악구청장 / 더 큰 강한 경제 구축 ‘혁신경제도시 관악’ 도약
박 준 희 관악구청장 / 더 큰 강한 경제 구축 ‘혁신경제도시 관악’ 도약
  • 시정일보
  • 승인 2024.01.02 10:21
  • 댓글 0

박준희 관악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고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더불어 으뜸 관악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관악청년청과 장애인행복센터 개관, 서울시 자치구 중 공공일자리 최다 창출, 남현소공원 공영주차장 조성 등 가시적 성과를 비롯해, 열악한 재정 여건을 극복하고자 열심히 뛴 결과, 민선 8기 총 1147억원의 외부재원을 유치했습니다.

이는 모두 50만 관악구민의 열렬한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청득심(以聽得心), ‘경청함으로써 마음을 얻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관악구는 이청득심의 자세로 2024년 위대한 관악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위대한 관악구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더 큰 강한 경제를 구축해 ‘혁신경제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임기내 벤처기업 1000개 이상 유치를 위해 창업지원펀드 조성 등 창업 생태계를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최고의 복지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악 일자리 행복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에도 더욱 힘쓰겠습니다.

복지서비스 강화와 노인회관·50플러스센터 등 어르신 공간 복지를 크게 향상시켜 ‘따뜻한 포용도시 관악’을 만들겠으며, 대한민국 청년정책 으뜸도시로서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관악 강감찬 축제 등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젊고 활기찬 으뜸 교육·문화 도시 관악’을 꽃 피우겠습니다.

운수대통(運數大通)!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