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서울남부혈액원 감사패 받아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서울남부혈액원 감사패 받아
  • 송이헌
  • 승인 2024.01.10 14:11
  • 댓글 0

'송파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발의 등 헌혈 참여 기여공로 인정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조용근) 위원 7명은 지난 3일 송파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위원회는 <송파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를 공동발의 하는 등 송파구민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와 헌혈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감사패 수여 대상자는 조용근(위원장), 장종례(부위원장), 김정열(부의장), 김행주, 김영심, 배신정, 최상진 의원 등 총 7명이며 이날 수여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최성필 원장을 비롯해 혈액관리본부 전 홍보대사인 박서연 헌혈홍보대사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용근 재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재정복지위원회가 행복하고 의미 있는 조례를 함께 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헌혈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헌혈권장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원활한 혈액수급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성필 서울남부혈액원 원장은 “<송파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에 애써주신 재정복지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조례를 바탕으로 헌혈권장 사업이 추진된다면, 건강한 구민의 헌혈 장려와 관내 헌혈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송파구 관내 헌혈의 집 인프라 개선과 헌혈 활성화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영심 의원은 “용어와 조문을 정비하여 법령 적합성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헌혈 수급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하는 마음으로 전부개정 조례를 대표발의하게 되었다. 공동발의해주신 조용근 재정복지위원회 위원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헌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송파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는 송파구민이 헌혈에 참여할 경우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지급과 헌혈 및 헌혈권장 유공자에게 표창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