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거주자우선주차장 '출산가정 가점부여'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거주자우선주차장 '출산가정 가점부여'
  • 양대규
  • 승인 2024.01.10 22:30
  • 댓글 0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출산가정 대상 거주자우선주차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주차사업부는 국가적인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대응에 동참하기 위해 관내 거주하는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거주자우선주차제 신청 시 10점의 가점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거주자우선주차제란 한정된 거주자우선주차장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 모두가 공정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년 2회(상·하반기 6개월 단위)에 걸쳐 주차 대기기간, 관내 거주 혹은 사업 기간 등 점수를 고려해 우선권을 부여하는 배정 방식이다.

공단은 국가의 출산 장려 정책에 동행하고자 거주자우선주차제도 내 출산가정 가점 제도를 신설했으며, 제도를 통해 관내 출산가정의 이동권 보장 및 생활·주거환경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자격기준은 2024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동대문구 출산가정이며, 거주자우선주차제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혹은 출생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점수반영이 가능하다.

개인 점수는 주차사업부 홈페이지(http://park.dfmc.kr) 회원 가입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47-9664) 및 카카오톡 채널(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부 검색)에 문의하면 된다.

인택환 이사장은 “국가적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대응에 동참하고자 거주자우선주차제 출산가정 배점을 신설하였다”며, “앞으로도 국가적 문제에 적극 동참하며,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