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 신일영
  • 승인 2024.01.22 09:34
  • 댓글 0

1월31일까지 10명 모집, 환경교육 홍보 강화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콘텐츠 제작ㆍ홍보 등 활동
제 2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제2기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환경교육 캠페인 및 중랑구의 특색이 담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해 환경교육 홍보를 활발히 하기 위해서다.

모집기간은 24년 1월18일부터 1월31일까지로, 서류심사 후 2월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며,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18세 이상의 중랑구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생ㆍ직장인이 모집 대상이다.

기자단은 오는 2월2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은 개인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으로 구분된다.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관련 온라인 콘텐츠 기획ㆍ제작 △환경교육센터 공식 SNS 모니터링 및 기자단 간 피드백 활동 △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이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제작 원고료 지급, 우수 활동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교육에 관한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기자단이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난 1기 기자단에 이어 이번 2기 또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4월 개관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교육 인원 1만명을 돌파한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지역 환경교육의 거점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