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4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강동구, 2024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 양대규
  • 승인 2024.01.23 23:54
  • 댓글 0

보훈예우수당 올해부터 월 7만원 인상...보훈 문화 아카데미 프로그램 횟수 늘려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위한 보훈문화아카데미 노래교실 모습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위한 보훈문화아카데미 노래교실 모습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2024년 보훈 복지증진 사업을 적극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을 올해부터 월 7만 원씩 지급한다. 이는 기존(5만 원)보다 2만 원 인상된 금액으로, 지난해 12월 <강동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사업 근거를 마련했다. 

강동구 보훈예우수당은 지급기준일 현재 강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개월 이상 거주한 국가보훈대상자가 대상이며, 신규 수급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국가유공자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는 보훈예우수당 미신청자에게 신청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으로 보훈복지 증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구는 강동보훈회관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위한 목욕탕과 보훈 식당, 보훈 문화 아카데미 등 복지 시설 및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훈 문화 아카데미의 경우 이용자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래 교실·건강 체조 등의 프로그램을 주 3회에서 주 4회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오는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한 ‘보훈가족 위문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해에도 구는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초청한 ‘6.25 전쟁 정전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표창장 수여식과 위문공연을 진행하며 국가를 위한 봉사와 헌신에 감사와 위로를 전했다.

신수정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분들에 대한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