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초6ㆍ중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 과목별 학습법’ 특강
금천구, 초6ㆍ중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 과목별 학습법’ 특강
  • 신일영
  • 승인 2024.01.25 15:22
  • 댓글 0

자기주도 학습계획 및 전략 수립ㆍ학업성취도 향상 돕는다
금천구는 1월25일부터 27일까지 예비 중학생과 중1~중3년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월25일부터 27일까지 예비 중학생(초 6)과 중학생(중1~중3)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학업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구는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신청을 통해 예비 중학생 25명과 중학생 60명을 선발했다. 예비 중학생 특강은 1월 25~27일 사흘간 금천진로진학센터 라운지(금천엠타워 5층)에서 진행된다. 중학생 특강은 1월27일 하루 금천구평생학습관(금천구청 지하 1층)에서 열린다.

특강에서 국ㆍ영ㆍ수 과목별 특성에 맞춘 자기주도 학습의 핵심 노하우를 전문강사에게 배울 수 있다.

예비 중학생 특강은 새로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진다. 과목별 학습법으로 △국어 : 문해력 향상 방법 △영어 : 수행평가 대비 영어 프리젠테이션 실습 △수학 :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 등 자기주도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중학생 특강은 △효율적인 학습계획 △과목별 노트정리 방법 △내신성적 대비를 위한 단권화 전략 등을 익힐 수 있다. 또한, 내신성적과 수행평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도 다룬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자기주도학습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금천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ㆍ진학 정보를 제공해 교육과 관련된 고민을 함께 덜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