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공정무역도시 재인증 획득
구로구, 공정무역도시 재인증 획득
  • 정칠석
  • 승인 2024.02.02 16:57
  • 댓글 0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 25개소→31개소, 공정무역 커뮤니티 1곳→2곳 확대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받았다.

지금까지 서울시 자치구 중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받은 자치구는 구로구를 포함해 3곳이다. 이번 인증은 2021년 12월 10일 최초 인증을 받은 후 첫 번째 재인증으로 2025년 12월 26일까지 유효하다.

구는 지난 2년간 공정무역위원회·공정무역협의회 구성 운영, 공정무역 인식 교육 및 활동가 양성 과정 운영, 공정무역 캠페인 구로 공정한 2주 개최, 행사 시 공정무역 물품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공정무역 인식 확산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사회적경제한마당, 구로G페스티벌, G밸리 스마트마라톤대회 등 구가 주관하는 행사 개최 시 유관기관과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독창적인 캠페인을 진행, 공정무역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그 결과 구로구 내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가 기존 25개소에서 31개소로 늘었다. 공정무역 커뮤니티로는 성공회대학교가 재인증을, 영림중 사회적협동조합이 실천 기업으로 초기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구는 재인증 기간인 향후 2년 동안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를 20% 늘리고 공정무역 커뮤니티를 1개 이상 추가해 구로형 공정무역마을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구 관계자는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정무역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