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 구정 체험단’ 일정 마무리
도봉구, ‘청년 구정 체험단’ 일정 마무리
  • 신일영
  • 승인 2024.02.10 11:47
  • 댓글 0

2일 ‘청년 구정 체험단’ 수료식, 동주민센터 등 배치 구정 전반 업무 수행
청년 구정 체험단(2024 겨울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 수료식 단체 사진.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2월 2일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청년 구정 체험단’(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수료식을 열고 참여자 80여명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참여자들이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과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정책 등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6:1의 경쟁률을 뚫고 수료한 80여명의 청년들은 21일간 구청, 동주민센터, 복지관, 재단 등 50개소에 배치돼 행정 및 복지업무 보조 등 구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지난 1월 17일과 18일 양일간의 구정 탐방에서는 도봉구의회, 자원순환센터, 평화문화진지, 초안산가드닝센터 등 구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도봉구 사업과 정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운영과 수제 맥주 양조 교육 운영 등의 설문에 각자의 목소리를 내며 구 정책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구는 도봉구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올해 서울시 최초로 구청사 내에 청년취업지원센터를 개관하고, 청년 기금 조성을 비롯해 청년 창업센터 운영, 청년 인턴십 인원 확대, 어학 및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청년 구정 체험단 근무가 청년들에게 의미있는 일 경험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청년들의 꿈과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