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낡은 집 수리 도와드립니다!"
중랑구, "낡은 집 수리 도와드립니다!"
  • 신일영
  • 승인 2024.02.14 09:43
  • 댓글 0

‘안심 집수리 융자ㆍ지원 사업’ 실시
중랑구가 저금리 대출방식으로 20년 이상 된 저층 노후주택을 수리할 수 있도록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저금리 대출방식으로 20년 이상 된 저층 노후주택을 수리할 수 있도록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주민들의 집수리 비용 부담을 덜고 노후주택 성능과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사업‘은 융자지원과 이자지원 2가지 방식으로, 집수리 비용을 공사비의 80%,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융자는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저층주택(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대상 고정금리 연 0.7%로 지원된다. 이자는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된 저층주택을 대상으로 시중금리에서 최대 2% 이자까지 지원된다.

융자지원은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간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이자지원은 2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융자ㆍ이자 지원 모두 중랑 안심집수리지원센터에서 신청ㆍ접수할 수 있다.

신청시 먼저 신한은행(8개 지점)을 방문해 융자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중랑 집수리지원센터 코디네이터와 상담 및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ㆍ고시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중랑 집수리지원센터와 주거개선과로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낡은 집을 수리할 때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구민분들께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중랑구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