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 ‘202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수상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 ‘202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수상
  • 전소정
  • 승인 2024.03.18 11:55
  • 댓글 0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 대상
지역사회 발전 공로 인정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더불어민주당‧낙성대동, 인헌동, 남현동)이 지난 14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202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사진 왼쪽부터)주동담 시정신문 발행인과 주무열 관악구의원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전소정 기자]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더불어민주당‧낙성대동, 인헌동, 남현동)이 지난 14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202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은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발굴과 공헌 문화를 확산시켜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주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으며, 특히 우리나라 문화예술발전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상을 수상했다.

이날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 대상을 수상한 주 의원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신뢰를 보내주신 구민들게 감사드린다”며 “진정으로 관악구민을 위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 의원은 제8·9대 관악구의회 의원, 제9대 관악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사무국장, 더불어민주당 관악갑 원내대표, 서울특별시 청년자문관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2023년 관악구의회 의정활동 베스트 구의원 감사패, UN평화대상, 서울특별시경찰청장 감사장, 2022년 공공운수노동조합서울공무직지부 감사패, 2021년 장애인체육회 감사패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