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 실현
구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 실현
  • 시정일보
  • 승인 2008.01.10 13:59
  • 댓글 0

김진영 서초구의장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수년간 지속된 국가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은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것 같습니다. 더구나 새해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함으로써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사회 안정과 경제발전을 향한 국민의 열망이 현실에서 이루어지기를 소원해 봅니다.
제5대 서초구의회는 개원한 이래 한시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자중(自重)하면서 의원 본분에 충실해 왔습니다. 재산세의 공동세화 반대운동과 내곡지구 국민임대주택 지구지정 반대결의안 채택, 서울시 제2화장장 건립추진에 관한 특별위원회 구성 등 대외적인 활동과 함께 서초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법적 근거 마련과 의원 자원봉사활동들을 통해 봉사하는 의원 상을 정립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들 덕분에 제5대 의회가 중반기에 들어선 지금은 원활한 의회운영과 생산적인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짜임새 있는 의정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2008년 새해는 그동안 구축해 온 의정시스템을 바탕으로 민생현장을 살피고 구민의 소리를 구정에 반영하는데 더욱 주력할 계획입니다. 구정에 대한 구민 평가를 가감 없이 수렴해서 구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하고 개선해 나감으로써 구민이 주인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행복한 구민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는 최고의 도시,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디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무자년(戊子年) 새해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일들을 남김없이 성취하시는 기쁘고 보람 있는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