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제타룡 전 원장 특강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제타룡 전 원장 특강
  • 시정일보
  • 승인 2008.03.06 13:24
  • 댓글 0

▲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허만섭)은 대림정보문화도서관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제타룡 원장을 초빙 ‘세계의 변화, 트랜드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혁신전진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허만섭)은 지난 2월26일 대림정보문화도서관 강당에서 허만섭 이사장을 비롯 김종국본부장 등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의 변화, 트랜드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혁신전진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은 전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제타룡 원장을 초빙, ‘세계변화ㆍTrend와 대응’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제타룡 전 원장은 특강을 통해 “세계 패러다임 변화와 세계화&정보화에 대해 역설하면서, 세계변화의 추세를 예측하고 미래를 설계, 대응 태세를 갖춘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행복한 미래 사회를 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이날 허만섭 이사장은 “앞으로 정기적인 경영혁신 전진 월례 교육을 통해 전 직원들에게 꾸준한 의식 변화를 이끌어냄으로써 변화하는 미래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강이 끝난 후 허만섭 이사장은 공단 현안 관련 직원 교육을 통해 “2007년은 보다 나은 경영실적평가를 위해 업무혁신에 가일층 노력하고 특히 BSC시스템의 성과평가에 있어 완벽성이 떨어지므로 단위업무에 대한 세부적인 지표 설정 보완”을 주문했다.
허 이사장은 또 “직원별 직무분석을 통해 전 직원에게 균형있는 업무분장으로 보다 능률성이 제고되도록 하고 특히 각 사업장별 봄맞이 환경정비 및 공단의 관리 사업장과 이용고객에 대한 365일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鄭七錫 기자/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