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규진 강동구의회 의장 / 신뢰 바탕 화합하는 의회상 정립
윤규진 강동구의회 의장 / 신뢰 바탕 화합하는 의회상 정립
  • 시정일보
  • 승인 2008.07.17 13:28
  • 댓글 0



제5대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윤규진 강동구의회 의장을 만나 연임 소감 등에 대해 들어본다.
-제5대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강동구의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연임된 소감은.
“먼저 본인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ㆍ동료 의원들과 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의회를 이끌어 오면서 갖가지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열린 강동구 의정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맡은 바 책무에 충실할 것입니다.”
-제5대 후반기 의정활동 목표는.
“향후 의정활동 목표는 첫째 행정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며, 둘째 신뢰와 믿음이 어우러진 성숙한 강동구 의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셋째 의원상호간의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 것이며, 마지막으로 제도개선 등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것입니다. 저는 행정의 가치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성숙한 강동구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독자적인 방안마련을 구축하는 등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또한 유권자인 구민을 두려워할 줄 아는 의회, 구민에게 사랑받는 의회 만들기에 집중할 것입니다.”
-제5대 후반기 의회의 최대 역점사업은.
“전반기에는 최선을 다했지만 각종 의정활동에 있어 다소 미흡함이 있었습니다. 후반기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자족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현재 강동구청장이 야당이라고 해도 강동구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입니다.”
-의원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방안은.
“먼저 상호 신뢰와 믿음 속에 대화를 통한 화합과 단결을 유도할 생각입니다. 특히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잘못된 문제는 개선해 의장으로서의 책무에 만전을 다할 것입니다.”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픈 말씀은.
“강동구의회는 언제나 구민 여러분의 곁에 있습니다. 언제나 구민여러분의 끝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당부드립니다. 항상 구민의 입장에서 모든 의정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열린의회, 열린의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