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춘표 구로구의회 의장=비전·대안 제시하는 정책의회 만들 터
홍춘표 구로구의회 의장=비전·대안 제시하는 정책의회 만들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8.07.25 15:18
  • 댓글 0

“구민들의 뜻을 받들어 집행부의 견제·감시는 물론 연구하는 의원상을 정립해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로 발돋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하는 구로구의회 신임 홍춘표 의장.
-의장에 당선된 소감은.
“이 자리를 빌어 먼저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에게 심심한 사의를 표합니다.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일류구로를 지향하는 구민들의 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구의회 운영계획은.
“항상 구민의 편에서서 발로뛰는 의정활동으로 봉사하는 의회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는 의회·화합하는 의회가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구의회 회의실 등도 구민들에게 과감히 개방 열린의회를 지향함과 더불어 우리 스스로 자정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깨끗한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상설 윤리특위를 만들 생각입니다.”
-지역발전에 있어 중점을 둘 사항은-
“구로구는 아직도 개발 잠재력이 매우 풍부한 도시로 최첨단 디지털단지나 뉴타운식 광역개발이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의 균형발전과 함께 교육과 문화예술 인프라를 착실히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생각입니다. 또한 각종 지역개발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16명의 구의원들은 현장에서 발로 뛰며 사업진행 과정을 꼼꼼히 챙겨 구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역개발이 돼도록 할 생각입니다.”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에 대해.
“집행부와 구의회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입니다. 집행부가 잘 하는 부분은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잘 못하는 부분은 과감히 비판하며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진정 주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집행부나 구의회가 일류구로 건설이라는 큰 틀에서 항상 구민을 생각하며 구민입장에서 일을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해 나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