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건강 챙기고 행복하세요”
동작구 “건강 챙기고 행복하세요”
  • 시정일보
  • 승인 2008.10.02 15:08
  • 댓글 0

제11회 건강의 달 맞아 금연·금주체험·이유식 교실 등 행사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건강한 구민을 통해 행복한 동작을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10월 한 달 동안 ‘제11회 건강의 달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한다.
김우중 구청장은 “행복한 가정과 지역의 발전은 건강한 구민들이 있을 때 가능하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의료서비스 체험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했으니 구민들은 건강도 체크하시고 이벤트도 즐기는 유익한 10월 한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의 달 행사는 1일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및 보건소 앞마당에서 기념식과 박재갑 교수(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암 극복 할 수 있다’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금연·영양·절주 등 건강체험마당이 이어졌다.
특히 보건소 앞마당에서는 전문의들이 참여한 가운데 혈압과 혈당, 심혈관, 비만, 아토피, 안과, 유방암 등에 대해‘무엇이든 물어보세요’건강상담 행사를 실시해 구민들에게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해 인기를 모았다.
이와 함께 문화원 현관 로비에서는 ‘올바른 이유식 및 칼로리 바로알기’주제의 전시회가 열려 구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건강상식 퀴즈대회, 공연 이벤트, 엄마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풍선아트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선물 타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마당이 마련돼 구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1일 행사에 이어 구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치매, 아토피, 금연, 영유아 건강 등과 관련된 건강강좌와 캠페인을 마련해 구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동작구 관계자는 “이번에 이루어지는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 것으로 많은 구민들이 참석하길 바란다”며 “행사를 통해 구민들의 건강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沈基成 기자 /sim11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