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11월 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 개설
도봉구, 11월 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 개설
  • 백인숙 기자
  • 승인 2008.10.22 16:59
  • 댓글 0

서로의 관심이 행복의 지름길
도봉구(구청장 최선길)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 간의 갈등으로 가정해체 위기를 맞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전문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가족의 기능회복과 역량강화로 ‘건강한 가정 만들기’ 무료 프로그램을 마련, 참가 희망자를 오는 24일부터 31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한경대학교 교양학부 박인경 교수가 강사로 참여 ‘친밀한 가족관계형성’과 ‘부모 자녀간 서로 존중하는 관계형성’ ‘갈등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PET교육)’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강의되는 이번 행사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도봉구청 6층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특히 도봉동 노인복지센터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11월 11일, 18일 월 2회 오후 1시 30분에 원예치료복지협회 원예치료사 김병선 강사의 강의로 숯 분경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짆행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숯의 쓰임새와 식물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바구니 초 꽃꽂이를 주제로 한해의 추억을 회상, 서로가 만든 작품을 소개하며 칭찬하는 등 따뜻한 프로그램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가족상담실을 운영 결혼, 이혼, 상속 등 가정법률상담과 고부문제, 자녀, 부부문제를 성격 및 인성검사를 곁들여 함께 진행, 우리가족 성격 알아보기와 가족단위 MBTI, MMTIC 성격유형 선호도 검사 실시, 가족의 성격 유형알기와 차이점 이해 등을 11월1일부터 28일까지 수시로 접수, 검사일정을 협의 진행한다.<백인숙 기자>
접수문의는 도봉건강가정지원센터(2289-153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