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생활 살리는 ‘경제의회’로 거듭
서민 생활 살리는 ‘경제의회’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8 12:28
  • 댓글 0

나동식 은평구의장
존경하는 47만 구민여러분!
기축년(己丑年) 새해 아침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오른 붉은 태양처럼 구민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은평구의회가 지역의 현안들을 하나하나 착실히 해결하며,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대해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도 우리 구의원 모두는 민의에 더욱 충실하여 구민의 소중한 뜻과 바람이 구정의 중심이 되도록 하고 구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한 해는 도전과 변화를 바라는 시대적 소명 앞에 민주주의의 새로운 가치를 형성한 역동적인 한 해였으며 미국 발 금융시장의 불안정으로 인해 전 세계로 확산된 금융위기는 실물경제로의 빠른 전이와 함께 국내의 내수부진과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으로써 대외적인여건을 개선하는데 있어 당분간 어둡기만 합니다.
은평구는 이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은평뉴타운 건설을 비롯한 주거환경의 품격과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많은 숙원사업들을 원만히 추진했으며 성장 잠재력이 무한한 문화, 환경, 복지의 도시, 미래 서울의 서북부 중심도시로써 은평구는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틀을 다진 한 해였습니다.
금년에도 우리 구의회는 견제와 협력이라는 대원칙 아래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민의가 살아 숨쉬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