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청으로 꽃나들이 갑니다
서초구청으로 꽃나들이 갑니다
  • 시정일보
  • 승인 2009.04.16 15:44
  • 댓글 0

조이플라자 구청광장 서 '봄꽃잔치' 한창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17일까지 5일간 구청 광장 및 로비 조이플라자에서 관내 대규모 화훼단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종류의 꽃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ㆍ판매하고 꽃을 직접 심어볼 수 있는 ‘서초구 꽃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시민들에게는 시중가보다 30~50% 저렴한 가격으로 꽃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서울근교 최대 화훼단지인 서초구 우면동, 내곡동 소재 260여개 화훼생산농가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사)플라워디자인협회, 민들레약용식물원 등이 참여했으며, 대형꽃탑을 비롯 각종 초화류, 관엽류, 난류, 꽃꽂이, 야생화, 약용식물 등 50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또 이번 행사기간동안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들도 행사장을 찾아와 꽃향기를 직접 맡아보고, 신기한 조형물과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어려서부터 꽃과 친숙해지기 위해 어린이가 직접 꽃심기 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 코너도 마련된다. 원예치료교실도 열어 꽃 전문가가 직접 가정에서 키우기 까다로운 꽃이나 화초 등의 재배법을 설명해주고, 병든 꽃을 갖고 방문하면 치료도 해준다.
그밖에 이번 행사가 끝난 후 18일 구청 공무원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관내 사회복지관을 찾아 5000여 본의 꽃으로 아름다운 복지관을 꾸미는 꽃심기 자원 봉사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박성중 구청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양재동 꽃시장과 대규모 화훼생산농가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특징을 살려 앞으로 화훼산업을 서초구의 특화산업으로 육성하면서 시민들의 생활에서도 꽃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대규모 꽃전시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