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 강좌가 한눈에 쏙쏙!!
주민자치센터 강좌가 한눈에 쏙쏙!!
  • 서영섭 기자
  • 승인 2009.09.28 17:43
  • 댓글 0

일산동구 주민자치센터 강좌 통합 홍보지 발간
▲ 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11개 동 주민자치센터 4분기 운영강좌를 하나로 모아서 알리는 '통합 홍보지’ 책자(14면) 발간을 첫 시도, 8000부를 제작해 28일 첫 선을 보였다.
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11개 동 주민자치센터 4분기 운영강좌를 하나로 모아서 알리는 ‘통합 홍보지’ 책자(14면) 발간을 첫 시도, 8000부를 제작해 28일 첫 선을 보였다.
구에 따르면 이번 ‘통합 홍보지’ 제작은 각 동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정보를 통합해 주민 입장에서 원하는 강좌를 한 눈에 찾기 쉽도록 하고 나아가서는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도모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통합 홍보지’는 일산동구 11개 동 4분기 운영강좌 255개를 하나로 모아서 외국어, 체육활동, 컴퓨터, 교양, 문화예술, 유아 및 취학아동, 산악회 등 7개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장마다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함께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또 구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별 수강신청방법 및 문의전화번호를 별도로 마련해 수강신청 시 혼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홍보지는 11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은 물론 구청 내 시민과 ․ 세무과 ․ 여권민원실에 비치돼 있다.
구 관계자는 “추후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해 다음 통합홍보지 발간 시 개선사항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금번 제작된 홍보지가 주민자치센터 강좌 이용의 활성화, 나아가 일산동구의 선진 행정구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