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홈페이지 사이버홍보관 깜짝 변신
양천구 홈페이지 사이버홍보관 깜짝 변신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11.05 13:10
  • 댓글 0

양천의 유래, 명소, 자연, 생활, 거리 등 구민들이 찾는 정보 한군데 집약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구민들이 각종 정보를 찾으러 방문하는 양천구홈페이지 홍보존 사이버 홍보관에 양천소개를 신설해 주민들이 현재의 구정소식과 양천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양천구의 3대인프라(휴먼인프라, 교육문화인프라, 도시인프라)를 메인화면으로 구성하고 양천의 유래, 명소, 자연, 생활, 거리 5개 하위메뉴를 구성해 각각 세부적으로 표출토록 했다.

메뉴별 게시글에는 사진, 소개글, 전설, 위치 등이 표시되어 양천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쏙 비교하여 볼 수 있어 흥미와 재미를 한층 더하고 있다.

양천의 명소코너는 바위와 바위 틈 사이로 바람이 지날 때면 공명(共鳴) 현상이 일어나 울림이 있었다고 해 일명 우는 바위라고 전해지는 우렁바위, 누구든 건강을 빌기만 하면 무엇이든 이루어 졌다고 하여 살아있는 수호신으로 전해지는 150년 된 느티나무 등을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내어 전설속이야기가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할 명소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양천의 자연코너는 자연생태공원을 단순히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넘어 도심지 휴식처와 문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고 있음을 소개하고 있으며, ‘양천의 생활, 거리코너’는 안전하고 편리한 명품도시의 주요 시설이용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원 클릭으로 안내하여 양천의 알짜배기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천구 사이버 홍보관은 2008년 7월1일 오픈, 다양한 구정소식과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웹진 형태의 으뜸양천 e-뉴스를 발송하여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로 구민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구홈페이지 사이버 홍보관을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접속 할 수 있어 유익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주민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포토갤러리 참여마당 등을 더욱 활성화 운영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사이버 홍보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