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창출·소외계층 생계 지원 등 역점
고용창출·소외계층 생계 지원 등 역점
  • 송이헌 기자
  • 승인 2009.11.26 14:53
  • 댓글 0

송파구의회 심 언 도 예결위원장
심언도 예결위원장


송파구의회 제173회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심언도 위원장으로부터 예결특위 운영방안 등에 대해 들어본다.
-제173회 정례회에서 예결특위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
“송파구의회 제5대를 마무리하고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둔 중요한 시기에 여러모로 부족한 본인을 2010년 송파구 살림살이를 결정짓는 예결특위위원장이란 막중한 책무를 맡겨주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리며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예결특위 운영방안은.
“그동안 본인은 5대 전반기 재정건설위원장을 역임하며 송파구 살림살이를 챙겨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었습니다. 송파발전과 송파구민을 위한 열정으로 의욕이 넘치다 보니 열심히 한다고 노력했으나 못다한 일 등 아쉬운 점이 교차했습니다. 금번 예결특위위원장으로써 과거를 거울삼아 미래를 향한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임무를 수행할 것이며 특위위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내실있는 특위활동에 매진할 것입니다.”
-예결특위가 중점적으로 다룰 것은.
“예결특위는 지역경제의 활성화 방안, 고용창출(일자리 마련)과 심각한 청년실업문제 해소, 소외계층의 생계문제, 낭비예산의 척결, 선심성·전시성 예산의 과감한 삭감, 교통난 해소대책, 유류소비 절약을 위한 자전거타기 활성화와 생활화, 노인복지부분, 영유아 보육정책 부분 등 현실에서 중요한 문제를 감안해 특히 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특히 예결특위가 누가 보아도 조금도 의심이 없는 예산심의 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특위위원들과 격의없는 협의를 통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본인의 뜻이자 바람입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