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일요일 안양천에서 제6회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7일 일요일 안양천에서 제6회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3.11 14:31
  • 댓글 0

9500명 참가, 32㎞ 종목 신설, 완주사진 무료촬영, 발마사지 봉사 등

▲ 양천구는 7일 목동교 밑 안양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추재엽 구청장을 비롯 가족단위 구민과 전국달리미 등 약 9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독도사랑 양천마라톤대회는 순수 민간단체인 양천구마라톤협회와 양천구민이 주체가 돼 대회를 직접 준비하고 주도하는 마라톤대회로 양천구민의 헌신적인 자원봉사와 열정적인 응원으로 매년 참가하고 싶은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7일 목동교 밑 안양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추재엽 구청장을 비롯 가족단위 구민과 전국달리미 등 약 9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대회는 순수 민간단체인 양천구마라톤협회와 양천구민이 주체가 돼 대회를 직접 준비하고 주도하는 마라톤 대회로 양천구민의 헌신적인 자원봉사와 열정적인 응원으로 매년 참가하고 싶은 최고의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독도사랑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살리는 이번 제6회 독도사랑 양천마라톤 대회는 이날 오전 8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족단위 구민과 전국달리미들 약 9500명이 출전 각축을 벌였다.

특히 이날 참가한 선수들은 5㎞, 10㎞, 하프, 32㎞ 코스로 나눠 목동교 밑 안양천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안양천 자전거도로를 왕복으로 달렸다. 특히, 32㎞ 코스는 이번 대회에 신설된 종목이다. 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참가기념품과 완주메달, 기록증 등을 지급하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20명 이상 단체 참가 클럽에 전용 텐트 설치 지원, 매 1㎞마다 거리표지판 설치, 급수대 및 간식대 운영, 먹거리 장터 운영, 이동식 화장실 10개 설치, 골인 지점에 샤워부스 설치 등 원활하고 즐거운 대회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이벤트 행사는 태권도 시범, 페이스 페인팅을 비롯 온 가족과 함께 완주사진 무료 촬영(사진작가 협회), 기초건강검진 및 체지방 검사(국민건강보험공단 양천지사), 영양상태 검진 및 건강상담 센터 설치(양천구 보건소), 고려수지침, 발마사지 봉사팀 운영(양천구 자원봉사센터) 등이 마련돼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손색 없이 준비했다.

또한 양천구는 참가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마라톤 보험 가입은 물론, 보건소와 양천소방서에서 긴급 구조 응급의료반을 구성해 총 3대의 앰블런스를 본부석 및 매 2.5㎞ 지점마다 배치하고 경찰,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의 안전 요원을 마라톤 코스 주변에 배치해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