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민원사전예약제’ 호평
광진구 ‘민원사전예약제’ 호평
  • 시정일보
  • 승인 2004.09.09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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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전화·팩스·인터넷 등 민원접수
약속날짜 1회 방문으로 민원해결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이달부터 전화 및 인터넷 접속만으로 민원처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민원상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방문 민원이 담당자의 부재로 인해 상담이나 민원처리를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불편을 방지하고 여러 부서가 관련된 업무의 경우 처리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사전예약제란 복잡하거나 두개 이상의 부서가 관련된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단1회 방문으로 민원을 해결하는 것으로 민원신청 전용전화(☏2201-8282)를 이용하여 민원사항을 신청하면 구청 민원정보과에서 관련부서 담당자와 상담시간을 사전에 조율한 후 민원인에게 통보,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여 상담을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One-stop 민원처리 제도이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민원신청 전용전화(☏2201-8282), 팩스(450-1738), 구홈페이지 민원상담 코너의 ‘민원상담 예약신청’을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