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연희 강남구청장 "낮은 자세로 구민 행복위해 헌신 노력"
신연희 강남구청장 "낮은 자세로 구민 행복위해 헌신 노력"
  • 정응호 기자
  • 승인 2010.07.01 14:18
  • 댓글 0

▲ 신연희 강남구청장
 존경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위대한 강남구민의 부름을 받아 민선 5기 강남구청장에 취임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4년 임기동안 내내 송구한 마음과 항상 낮은 자세를 견지하면서 강남구의 발전과 강남구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고 또 헌신하겠습니다.
경제만이 아니라 행정, 교육, 복지, 환경, 문화, 교통 등 모든 분야에서 전국 제일의 강남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자부심을 행복으로 승화시키겠습니다. 희망을 선사하는 강남으로 변화시켜 보겠습니다.
지금의 강남 경제수준에 절대 만족할 수 없습니다. 21세기를 위한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인 녹색성장 산업, 첨단기술 융합 산업, 글로벌 헬스케어 등 고부가 서비스 산업 발전에 강남이 확실한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친 기업행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기업들이 신성장동력 산업을 추진하기 가장 좋은 강남으로 만들 것입니다.
공직자가 업무를 수행하는 행정 분야에 있어서는 1400여명의 구청 공직자들이 57만 구민들로부터 청렴, 친절 등 공직자의 본분에 대해 전폭적인 신뢰를 받는 운동을 취임과 동시에 가장 먼저 전개할 계획입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강남구의 ‘교육 명문구’ 위상을 확실히 자리매김하는데 목표를 두려고 합니다. 저소득층의 복지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에는 의외로 저소득 계층이 많습니다. 다양한 복지로 이분들도 강남구민의 자부심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체증 해소의 근본적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 사랑 속에서 강남구를 전국에서 나아가 세계에서 벤치마킹하는 모범 자치구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면서 구청장으로서의 소임 완수에 몸과 마음을 바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