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구로구청장 ‘구민과 소통·화합’ 자치모델 제시
이성 구로구청장 ‘구민과 소통·화합’ 자치모델 제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7.01 14:24
  • 댓글 0

▲ 이성 구로구청장

존경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먼저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구민 여러분께서 제게 보내주신 성원에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한없는 고마움을 표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어쨌든 이제 선거는 끝났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지금 민선 제5기의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이 벅찬 출발선에서 제가 구민 여러분께 굳게 약속드리는 것은 구민과 소통하는 구청을 만들겠다는 것이고, 구민 여러분께 간곡하게 당부드리고자 하는 것은 화합해 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정과 불의와는 절대로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분명히 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소통과 화합, 그리고 공직자들의 헌신 봉사를 바탕으로 제가 이루고자 하는 구로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첫째로,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를 만들겠습니다. 출산과 보육 그리고 교육에 대한 근심과 걱정을 없애겠습니다. 둘째로, 주민에게 실질적 이익이 되는 개발을 하겠습니다. 관 주도의 일방적인 사업에서 벗어나 구민이 원하고 이익이 우선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로, 좋은 일자리가 많은 구로를 만들겠습니다. 중앙정부만 의존하지 않고 구로구 스스로 일자리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겠습니다. 넷째로, 구민여러분의 삶과 생활 속에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주민중심의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제 저는 변화에 대한 결연한 의지와 민주화 역사의 긍지를 가지고 구민 여러분과 함께 구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저는 구로가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참된 모델을 만들어 가는 선도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갖고 희망을 향해 힘껏 뛰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