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석 의장, 권대현 부의장 선출
유병석 의장, 권대현 부의장 선출
  • 서영섭 기자
  • 승인 2010.07.07 19:15
  • 댓글 0

파주시의회 개원

▲ 파주시의회는 지난 1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임시회 업무에 들어갔다.
파주시의회(의장 유병석)가 지난 1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임시회 업무에 들어가 민선5기 의회의 시동을 걸었다.

파주시의회는 이날 오전 ‘제1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5대 의장으로 유병석 의원을, 부의장으로 권대현 의원을 선출했고,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5대의원, 이인재 파주시장 및 집행부 관계공무원과 지역주민 등과 함께 ‘제5대 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오후 3시에는 기획행정위원회, 도시산업위원회 및 운영위원회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고, 기획행정위원장에 안소희 의원, 도시산업위원장에 박찬일 의원, 운영위원장에 한기황 의원을 선출했다.

의원 구성에는 총 11명(지역구의원 9명·비례대표의원 2명)으로 한나라당 5석·민주당 5석·민주노동당 1석으로 구성됐다.

유병석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보편적 질서를 유지해 나가면서 토론하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을 균형 발전시켜 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고 절차의 원칙성이 지켜지는 생산적이고 능동적인 의회상 정립에 힘쓰겠다”고 방향을 제시했다.

또 “발전적인 정책비판과 전문적인 대안제시를 활성화 시키고 시민의 격려와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소외되고 외로운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5대 의원 당선자들은 더 낮은 자세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 의회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 집행부와는 대립보다는 공조와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의회 고유의 권한인 견제와 감시의 기능도 충실히 해 파주시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