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문화회관 '여름 이벤트'
양천문화회관 '여름 이벤트'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8.05 11:45
  • 댓글 0

12일 썸머매직사이언스쇼, 13일 학부모 특강 등

양천구(구청장 이제학)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8월 1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과학과 함께 가는 신나는 여름여행’,「썸머 매직 사이언스-쇼(Summer Magic Science -Show)」를 개최한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썸머 매직 사이언스-쇼」는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쇼로 양천구청이 주최하고 초등학교 과학교사들로 구성된 경기과학발명놀이연구회가 화학쇼, 진공실험쇼 등의 시연을 맡는다.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되는 양천구「썸머 매직 사이언스-쇼」는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로 안내해 줄 예정이며 과학을 알기 쉽고 흥미롭게 마술처럼 시연하여 학생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의 신비를 경험하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접수 없이 행사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양천구는 오유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1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와 공동으로『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지혜로운 부모되기』특강을 개최한다. “아이의 뇌를 깨워라” 라는 주제로 자녀의 뇌구조와 심리를 이해하고 아이들의 뇌 발달 시기에 맞는 적절한 교육법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할 이번 특강은 8월 13일 오전 11시~12시까지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진행되며 강의는 서유현 뇌과학 연구가(現 서울대학교 교수, ‘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지는 엄마표 뇌교육’ 저자)가 맡는다. 참가신청은 전화(교육지원과 2620-3111) 및 인터넷(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www.yangcheon.go.kr/lifestudy/)으로 280명까지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