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모유수유 캠페인
양천구, 모유수유 캠페인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8.12 15:12
  • 댓글 0

-모유수유 서약, 모유수유 홍보물 배부 등 1:1맞춤 모유수유 클리닉 운영

양천구는 5일 신정네거리역에서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모유수유율 향상과 모유수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유수유 캠페인을 실시한다. 모유 수유 캠페인 행사에서 모유수유의 장점과 방법을 전달하고 상담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모유수유 서약을 받으며 모유수유 관련 홍보물을 배부한다.

모유수유 홍보 리플릿에는 성공하는 모유수유 10가지, 여러가지 모유수유 방법, 모유수유로 얻는 선물, 올바르게 젖 물리는 방법 등을 안내하여 건강한 아기 양육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한편 양천구 보건소에서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첫째주 월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1:1 맞춤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하여 오고 있다.

모유수유 클리닉은 모유수유에 대한 의지와 인식수준이 높은데 비해 실제로 수유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 의문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모유수유의 장점과 올바른 수유방법 및 수유시 문제해결 방법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주요 지도내용은 모유수유의 장점과 임산부의 영양관리를 비롯 유방울혈·유방마사지·함몰 유두관리법 등 자가 유방관리법, 모유수유촉진법 및 과다분비시 대처방법, 모유보관법 및 젖떼기 방법 등이다.

또한 4일 오후 2시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모유 수유 클리닉 상반기 평가 모임을 가져 20여명의 참여자들이 모인 가운데 모유수유 정보교환, 불편감 및 애로사항 나누기, 모유수유 성공자 사례 발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모유수유 클리닉에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 및 수유부는 양천구보건소 모성실(2620-3888)로 사전 예약 후 참여하면 되며 1:1 교육을 위해 선착순 15명 내외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분만 후 빠른 건강회복과 모유수유 장려를 위해 유축기 대여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대여신청은 전화(2620-3888)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으로 1달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