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트위터(Twitter) 운영 개시
양천구청 트위터(Twitter) 운영 개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9.02 13:21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이제학)는 140자 이내로 구정소식과 각종 유익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구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양천구청 트위터를 지난 7월 말 개설, 8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양천구청 트위터(@yangcheongu)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행정정보를 알리는 것은 물론 격의 없는 소통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각종 새로운 구정기사 및 문화행사, 생활정보 등 1일 3∼4건의 게시내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부를 나누는 등 친목도모형 글 게시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주로 소개함으로써 주민들이 구청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개설한지 한달도 안돼 400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구는 각 부서에 트위터 전담직원을 지정해 민원내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신속 응대가 가능토록 하는 등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정 신뢰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천구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젊은층이 많은 지역적 특징과 다양한 상황에서 짧은 글이나 댓글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인 트위터 개설을 계기로 IT시대에 걸맞는‘기다리는 홍보에서 찾아가는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천구 트위터의 주소는 http://twitter.com/yangcheongu 이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정책과(☎2620-31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