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민원모니터 협력업체 워크숍
남양주시 민원모니터 협력업체 워크숍
  • 방동순 기자
  • 승인 2010.11.05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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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8272 민원센터’는 5일 화도읍 묵현리 스타힐리조트에서 8272 민원모니터요원, 관내 협력업체 및 8272민원센터와 읍면동 담당직원 등 총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웃음을 통한 자신감 넘치는 리더가 되자는 감성리더십 , 시민 참여와 시민적 패러다임의 전환, 남양주시 디자인 업그레이드 등 다앙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남양주시장은 “과거 관주도가 아닌 민 ․ 관 협력체계로 지역발전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궁극적으로는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시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며”

“ 이러한 민주적 거버넌스 개념의 시민참여행정이 성공적으로 추진․정착화 되기 위해서는 민원모니터 ․ 협력업체가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저변의 각종 불편사항이나 불합리한 지역현안사항 등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폭넓은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남양주시 8272민원센터는 시민참여 행정의 시책추진과 더불어 시민과 협력업체․공무원이 함께 생활민원처리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민주적 거버넌스 개념에 ‘8272 시민 참 봉사단’을 2011년부터 운영하여 혁신적인 시민참여형 8272민원센터로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