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민 가족등산대회
양천구민 가족등산대회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12.02 13:11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이제학)는 27일 지양산 일원에서 구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가족・이웃간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늦가을 정취 그윽한 지양산에서 양천구생활체육회 주관으로 제14회 양천구민 가족등산대회를 개최한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등산하기에 편안한 복장을 하고 지양산 자락에 위치한 신월근린공원(신월7동 시영아파트단지 내)으로 오전 10시까지 나오면 된다.

등산코스는 신월근린공원을 출발하여 강월초등학교 → 푸른마을아파트 3단지 앞 → 꼭짓점 → 자연학습장 → 안산체육회 → 정상 → 헬기장 → 석산정으로 내려오는 것으로 약5㎞의 거리에 80분 정도 소요되며 코스를 완주한 구민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양천구는 거리부담 없이 가깝고 경치 좋은 지양산의 늦가을 정취를 마음껏 감상하며 구민화합과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구민의 참여를 기다린다.

한편 양천구는 지난 9월 곤파스 및 폭우로 훼손되어 이용이 불편했던 등산로를 태풍에 넘어진 아카시나무를 활용하여 정비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운치 있는 등산로로 재탄생시켰다.

등산로정비에 사용된 자재는 태풍피해를 입어 버려지는 폐목을 활용하고 구에서 운영하는 지역공동체 등 자체인력을 활용하여 약 천오백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보았다.

등산구간 곳곳에는 방향표시판(12개), 간이의자(25개), 목계단, 배수로 등을 설치해 이용주민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