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8272민원센터
남양주시 8272민원센터
  • 방동순 기자
  • 승인 2011.01.05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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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중심’ 민원서비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8272민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명품 도시를 건설하고자 ‘2010년 하반기 성과보고회’를 지난달 30일 개최했다.

이석우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국·소장 및 8272전담 부서장, 읍·면·동장 등 50여명이 참석 민원센터 운영 총괄보고, 국소별 운영성과,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강구, 2011년도 운영계획 등 2010년도 운영성과를 재점검하고 민원처리 서비스 질을 한단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이석우 시장은 보고회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중심의 투명행정을 펼치고자 8272 민원센터의 행정서비스를 확대·운영하겠다”며 “이를 위해 8272 민원센터는 내부경쟁력 강화는 물론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8272 전담부서의 민원처리 문제점 개선 등 서비스 공장으로서 쉼 없는 업그레이드 추진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8272민원센터의 행정서비스 확대 운영을 위해 다양한 시책개발과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8272민원센터’는 2009년 1월 개소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트위터 알리미 서비스 도입, 스마트폰을 활용한 신속한 영상 민원서비스 구축 등 시민편익 극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또 8272 민원센터가 남양주시의 민원처리 시스템의 대표브랜드로 정착되면서 시민들의 8272민원센터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향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