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아트센터 미리엿보기 ‘강동예행(藝幸)’
강동아트센터 미리엿보기 ‘강동예행(藝幸)’
  • 송이헌 기자
  • 승인 2011.04.29 13:46
  • 댓글 0

문화나들이 저렴하게 즐기기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상일동 명일근린공원 내 강동아트센터에서 수준 높은 작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미리 엿볼 수 있는 ‘강동예행(藝幸)’ 프로그램을 마련,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서를 선보인다.

‘강동예행’은 ‘구가 예술을 행하는(藝行) 문화적 주체로 모두가 예술로 행복한(藝幸) 개관 전 미리 선보인다(豫行)’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강동아트센터의 새로운 시설과 운영 서비스를 사전에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세계적인 어린이 베스트셀러를 뮤지컬로 제작한 ‘Guess How Much I Love You’의 어린이 영어뮤지컬을 시작으로 클래식, 콘서트, 전시, 무용, 전통음악 등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지난 1ㆍ2월 공모를 통해 121개 작품 중 11개 작품을 선정,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한 것으로 6월26일까지 8주간에 걸쳐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에서 최대 5000원까지다.

또 14일 프랑스 900만 관객의 신화, 영화 코러스의 주역인 ‘프랑스 쌩마르크 합창단’이 내한해 공연을 선사한다. 120년 전통의 프랑스 어린이들로 구성된 ‘쌩마르크 합창단’은 5월 가족과 함께 찾은 관객들에게 천상의 하모니로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준비한 강동아트센터의 공연은 주말 시간대에 가족단위의 전 연령층이 공유하고 호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공연 전부터 주민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아트센터는 총 사업비 584억원을 투입, 2만252㎡의 터에 연면적 1만8065㎡(지하1층ㆍ지상2층) 규모로 자연공원과 문화공간이 어우러져 설계된 자연 속 복합 문화공간이다. 대극장 850석, 소극장 250석을 구비, 미술작품 등 전시를 위한 갤러리, 휴식과 만남의 장소인 레스토랑, 카페테리아가 마련돼 있어 관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티켓 예매는 인터넷 홈페이지(www.gangdongarts.or.kr) 또는 전화(440-0500), 현장예매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