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친기업정책' 올인
최성 고양시장 ‘친기업정책' 올인
  • 서영섭 기자
  • 승인 2011.05.27 16:24
  • 댓글 0

민선5기 첫 기업인 워크숍…수출기업협회 고양지부 출범식
▲ 고양시(시장 최성)는26일 오후 2시 킨텍스에서 고양시와 경기도 수출기업협회가 주최하고 고양시기업인협의회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고양시 기업인 워크숍 및 경기도수출기업협회 고양지부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최성 고양시장은 지난 26일 오후 2시 킨텍스에서 고양시와 경기도 수출기업협회가 주최하고 고양시기업인협의회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고양시 기업인 워크숍 및 경기도수출기업협회 고양지부 출범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최 시장은 “임기동안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각종 기업지원시책과 일자리창출에 최우선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하여 기업인들이 정말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올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 의장 등 내ㆍ외빈들과 고양시 관내 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세기 세계경제와 한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영권 명지대교수의 경제특강이 있었다. 또한, 전영진 CCFBS 대표가 ‘법인전환과 가업승계 실무 강의’, 이흥민 고양시 지역경제과장의 ‘2011년 고양시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등 기업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오늘 워크숍은 민선5기 출범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기업인 워크숍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수출기업협회 고양지부 출범식으로 고양시의 해외수출액 신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도 이를 더욱 발전시켜 관내 기업인들이 기업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행정과의 격의 없는 소통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