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공무원 워크숍
민원담당공무원 워크숍
  • 방동순 기자
  • 승인 2011.06.08 17:34
  • 댓글 0

남양주시, 서비스 함양

[시정일보]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최근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민원응대 능력향상을 위해 ‘Service Jump-Up’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미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트레이닝으로, 시대적 변화를 이끌어가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더 많은 생각과 마음을 열기 위한 생각 트레이닝과 여섯 색깔의 모자를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원활한 민원응대능력을 실습하는 등 명품도시 남양주시의 스마트한 민원응대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민간전문 교육기관에 위탁해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민원응대 스킬, 갈등관리 기법 등 실습위주 교육으로 진행돼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다양한 모습과 배려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여러 게임을 통한 열린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한 단계 높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게임교육을 실시, 인기를 얻었으며 창조적인 해결방안을 찾아내는 훈련도 병행됐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한마음으로 시민과 고객들에게 미소를 선물하기 위해 ‘우리는 미소를 갖춘 남양주시의 공무원이 되겠습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친절행정에 대한 각오를 마음속 깊이 새겼다.

또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한층 더 높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