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집 장독대 ‘도시의 밥상’에 상륙
고향집 장독대 ‘도시의 밥상’에 상륙
  • 임지원
  • 승인 2012.03.08 14:44
  • 댓글 0

코리아비타민 영농조합법인, 된장·고추장 등 전통 장 담가

-장독대 분양사업국, 월 3만원으로 ‘장독대’ 분양

[시정일보] “각종 중금속과 가짜가 판치는 반찬 세상 더 이상 속고 살수는 없다. 마음 놓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길은 없을까? 이제 고향집 장독대 하나면 만사 오케이.”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하천리 일대에 국내 최초로 ‘내고장 장독대 공원’이 조성된다. 내고장 장독대 분양 사업국과 코리아비타민·영농조합법인이 함께 장독대 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한 것. 현재 기반 공사를 마쳤으며, 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전통 장수 식단을 직접 챙길 수 있게 된다.

공원은 소형 항아리 판매점, 된장역사관 및 효능관, 대형 세척실과 유기농 가족식사실, 된장 시식단지를 비롯 각종 나물양념 판매소와 된장을 담그는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코리아 비타민 영농조합에서 된장ㆍ고추장ㆍ간장을 직접 담아 분양을 하는 등 특별 관리를 해 준다. 또한 원하는 만큼 제날짜에 직송 배달도 가능하다. 월 관리비 3만원으로 이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다.

내고장 장독대 분양 사업국 이찬석 회장은 “믿을 수 있는 된장을 먹기 위해 소비자들은 고향에서 된장을 날라다 먹거나 된장 생산처에서 직접 구매했지만 장독대 공원이 완성되고 나면 이러한 불편 없이 일년내내 몸에 좋은 전통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서 “여행가는 길에 일보러 가는 길에 서울에서 30분 거리인 이곳 ‘내고장 장독대 공원’을 방문하면 된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031)585-8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