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월디지털도서관, 겨울방학 독서프로그램
양천구 신월디지털도서관, 겨울방학 독서프로그램
  • 정칠석
  • 승인 2012.12.27 14:03
  • 댓글 0

'재미있는 독서R깨기’, ‘북아트’, ‘영어스토리텔링’, ‘먼나라 이웃나라 지구촌 여행’ 등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동네 가까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도서관은 신월디지털정보도서관을 비롯 목마작은도서관, 개울작은도서관, 신월5동 도서관 등 총 4곳으로 26일부터 2013년 2월 24일까지 ‘책이랑 놀자 독서캠프’ 등 사고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도서관별 수업 개시 이전까지 방문 또는 전화로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책과 연계돼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재미있는 독서R깨기’, ‘북아트’, ‘책이랑 그림이랑’, ‘어린이 동화책 읽어주기’ 등과 재미있게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만화로 배우는 즐거운 영어’, ‘영어스토리텔링’ 등이며, 주말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특히 다문화 이해 및 글로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먼나라 이웃나라 지구촌 여행과 책속의 다양한 미술활동을 체험하며 창의력, 구체적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거울 속 그림세상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양천구는 교육문화 특구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도서관별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화 인프라 확충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