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3일 재능 나눔 자원봉사단 선포식
양주시, 23일 재능 나눔 자원봉사단 선포식
  • 서영섭
  • 승인 2013.04.19 15:08
  • 댓글 0

[시정일보]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오는 23일 서정대학 콘서트홀에서 재능나눔 봉사자, 중견기업 임직원, 사회복지기관 직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2013 희망 재능 나눔 연합 자원봉사단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전체 재능 나눔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수요처 요구에 맞는 실제적 전문봉사 연계 활성화에 기여하며, 전문봉사자로서의 자긍심 부여 및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것이다.

또 선포식에 앞서 시와 서정대학교 및 시와 필룩스 등 10개 중견기업 간에 ‘서정대학 및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 MOU’를 체결해 대학생 재능 나눔 활성화 및 기업 사회공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한다.

재능 나눔 선포식은‘양주 재능 나눔! 비상의 날개를 펴자!’라는 슬로건과‘나눔·실천·변화’를 주제로, 식전행사인 재능 나눔 봉사단 공연과 연합 자원봉사단 구성 경과보고, 재능 나눔 자원봉사 선포 및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재능나눔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선포식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가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 정착과 생활 복지 실현을 기대한다”며“재능 나눔 봉사활동으로 긴급하고도 실질적 혜택을 필요로 하는 희망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