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방문
영등포구의회,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방문
  • 정칠석
  • 승인 2013.10.31 13:01
  • 댓글 0

▲ 영등포구의회(의장 오인영)는 28일 구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마츠무라 히로시 한일친선협회 회장 등 회원 2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정일보] 영등포구의회(의장 오인영)는 28일 구와 국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기시와다시 일한친선협회 마츠무라 히로시 한일친선협회 회장 등 회원 2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마츠무라 히로시 한일친선협회 회장 등 방문단 일행은 영등포구청을 방문한데 이어 구의회를 방문했으며 오인영 의장을 비롯 신현도 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재형 행정위원회 위원장, 윤동규 사회건설위원회 위원장 등 의장단이 마련한 환영식에 참석했다.

오인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 더욱 지속적이고 폭넓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도시의 공동의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츠무라 히로시 회장은 답사를 통해 “일한친선협회의 환대에 깊이 감사하며 이번 방문이 양 도시 우호의 새로운 진전에 많이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문단과 영등포구의회 의장단은 기념품 증정 및 기념 촬영 후 본희장과 의회 시설을 둘러보며 환담을 나눴다.

일본 오사카부 기시와다시는 1992년부터 영등포구의회와 교류를 시작하여 2002년 10월 31일 영등포구와 국제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매년 상호 방문과 청소년 홈스테이와 교외 학습, 예술?문화 작품 합동 전람회 개최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