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공단, 고객서비스품질 우수상 수상
성북공단, 고객서비스품질 우수상 수상
  • 문명혜
  • 승인 2013.12.10 12:28
  • 댓글 0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기업 경영전반 경영우수성 검증
▲ 이종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받은 ‘고객서비스품질 우수상’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종순)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13년 제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고객서비스 품질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경영 및 서비스현장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향상, 고객만족도향상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에 크게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표창을 계기로 전국의 근로자와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노사화합 등 국가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진흥을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구민건강을 위한 체육시설 운영과 주차장관리, 영유아보육 시설관리, 아름다운 빨래방 등 주민생활편의 시설을 관리해 오고 있다. 그 결과 경영혁신 및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등 공기업 경영전반에서 경영우수성을 검증받아 이번 고객서비스품질 우수상을 받게 됐다.

성북공단은 이번 고객서비스품질 우수상 뿐 아니라 2013 안전행정부 주관 종합 경영실적평가에서도 우수한 경영실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성북공단은 이밖에도 금년 한해동안 △2013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우수기업 선정 △경영품질향상을 위한 ISO9001 품질경영인증 △기상청 주관 날씨경영 인증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3년 연속 인증 취득 △2013 다둥이 행복카드 우수기관 인증 △2013 고객참여 경영실천 △2012년 경영수지 15억원 흑자달성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많은 수상과 인증을 받았다.

이종순 성북공단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람이 희망인 도시 성북’이란 김영배 구청장의 구정철학에 맞게 구민의 행복추구와 삶의 질을 높이고 구민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우수공단을 만드는데 임직원 모두 더욱 매진 할 것”이라면서 “공공성과 수익성이 조화를 이루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고객만족 1등 공단을 만들어 나가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