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진건개청 100주년 기념행사
남양주시 진건읍, 진건개청 100주년 기념행사
  • 방동순
  • 승인 2014.03.31 14:07
  • 댓글 0

[시정일보] 남양주시 진건읍에서는 개청 100주년을 맞이해 지난 29~30일 이틀간 진건 개청 100주년 기념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정승열) 주관으로 진건읍 테마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건의 지난 10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주민들이 합심해 새로운 진건을 열어가자는 취지로 진건읍 각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추진했다.

기념행사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건강 걷기대회, 문화생활 Needs를 충족하는 축하공연을 비롯해 알뜰한 살림과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협동&나눔 프리마켓을 열었으며, 지역주민들의 재능을 뽐내는 재능나눔 시간과 진건의 과거를 돌아보는 사진전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을 방문한 진건읍민 및 인근 주민들은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가족 나들이를 보낸 듯 환한 웃음을 띄었다.

정승열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밝은 얼굴에서 진건의 희망찬 미래를 보았다”며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여러 가지 힘든 점이 많았지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승석 진건읍장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노력하신 추진위원회 관계자 여려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내 각 사회단체 및 주민들과 함께 진건의 희망찬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