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취약지역 도시가스공급
양주시, 취약지역 도시가스공급
  • 서영섭
  • 승인 2014.04.18 15:12
  • 댓글 0

21일 ㈜대륜E&S와 공급협약식
양주시, 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 약속 지킨다!
- 21일 ㈜대륜E&S와「양주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협약 체결 -

양주시는 21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현삼식 양주시장과 김성회 ㈜대륜E&S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양주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2013년말 양주시의 도시가스 보급률은 68.5%로 대부분의 공동주택(아파트, 빌라)에는 도시가스가 공급된 상태였지만, 일반주택 및 자연부락 지역은 지속적인 도시가스 공급 요구에도 불구하고 경제성 부족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기피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양주시와 ㈜대륜E&S의「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협약체결로 12개 지역 572세대가 혜택을 보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도시가스 배관설치 사업비 부담 및 도로굴착 등 행정지원을 하고, ㈜대륜E&S는 도시가스 공급 목표에 차질 없도록 공사계획수립 등 시공에 관한 제반 업무를 추진하며, 총 사업비 42억 7천만원으로 금년 4월 착공해 11월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은 2009년도부터 현재까지 도시가스 공급 요청 읍면동별 장기민원과 시장과의 대화 시 건의됐던 59개 지역을 ㈜대륜E&S와 공동 실태조사를 실시 경제성 측면과 지역주민의 숙원사업 해결 차원에서 12개 지역을 우선 선정했다.

특히, 이를 결정하기까지 시와 ㈜대륜E&S와의 장기적인 협의 끝에 ㈜대륜E&S에서 영업 손실 등을 감수하고 사회적 책무와 지역상생 차원에서 큰 결정을 함으로써 본 사업이 성사됐다.

㈜대륜E&S와 협의된 사업지역은 ▶백석읍 태영아파트 인근 ▶양주백석고 인근 ▶은현면사무소 일원 ▶남면 상수 2, 3리 일원 ▶장흥면 부곡리 우남아파트 앞 마을 일원 ▶장흥면 문화체육센터 일원 ▶양주1동 산북1통 2~4반 일원 ▶양주2동 대방아파트 앞 상가 일원 및 광사 1, 2통 일원 ▶회천1통 브이플러스 인근 ▶덕계3통 덕계공원 인근 등 12개 지역이다.

현삼식 양주시장은 “시민과의 대화 등 현장답사 시 도시가스 공급을 해달라는 민원을 지속적으로 접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지원되는 12개 지역 외에도 도시형성 여건 등을 고려하여 좀 더 많은 지역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시가스 공급망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는 2014년 도시가스공급 취약지역 배관투자사업(경기도 지원)을 백석읍 방성4리 산성마을 인근, 백석읍 방성리 고릉말로 64 일원, 덕정6통 서희아파트 인근 4개 지역 총 40가구에 대해 본 사업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