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이전 타협안 모색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타협안 모색
  • 윤종철
  • 승인 2014.04.24 17:23
  • 댓글 0

의료원 이전반대 공동협의체 국회방문, 보건복지위 이목희 의원 약속

▲ 국립중앙의료원 이전반대 공동협의체(위원장 박기재)가 지난 23일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이목희 의원을 방문해 5개구 의회의 결의문과 요구사항 등을 전달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윤종욱 성동구의회 의장, 박기재 중구의회 의장, 이목희 의원, 김복동 종로구의회 의장, 김용국 동대문구 의회 의장)
[시정일보] 보건복지위 소속 이목희 의원이 지난 23일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반대를 위해 방문한 공동협의체 의원들에게 “도심 공공의료의 기능 유지 의견에 동감한다”며 “좋은 타협방안을 찾아 보겠다”고 약속했다.

중구의회를 포함한 서울시 5개 자치구의회 공동협의체(위원장 박기재)는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반대를 위해 국회를 방문해 보건복지위 소속 이목희 의원으로부터 이같은 약속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면담에는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종로구의회 김복동 의장, 성동구의회 윤종욱 의장, 동대문구의회 김용국 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공동협의체 의원들은 이 의원에게 국립중앙의료원의 원지동 이전에 대한 반대입장과 국립중앙의료원 존치를 위한 공동성명서 및 5개구 의회의 결의문과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박기재 위원장은 이 의원에게 “원지동으로 이전하게 될 경우 서울 도심권역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가 부재하게 될 것이며 서울도심지역 각종재난 및 응급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 강남권역과 강북권역의 의료서비스 불균형에 따른 의료 역차별이 초래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협의체 소속 의원들도 현 국립중앙의료원을 존치시키고 일부 주차장 부지 분필 매각 등의 대안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원지동에는 지역특성에 맞는 새로운 의료기관을 건립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이목희 의원은 “서울 도심의 공공의료 기능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점에 동의한다”며 “제시한 대안처럼, 모두가 백프로 만족하진 못하더라도 공공의료 기능을 살릴 수 있는 절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앞서 공동협의체는 지난달 박원순 서울시장을 방문해 의료원 이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시장의 약속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