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 몸에 맞는 힐링코스는?
도봉구 내 몸에 맞는 힐링코스는?
  • 이주영
  • 승인 2014.04.29 17:51
  • 댓글 0

공원이용 프로그램 19개 코스 운영

[시정일보] 도봉구는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공원이용 프로그램을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구를 대표하는 공원인 초안산과 쌍문공원과 도봉산(국립공원)과 중랑천, 무수천, 도봉천, 우이천 등 총 19코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의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만큼 전년보다 알차고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자연생태체험교실에서는 초안산의 습지와 생태연못 주변에서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을 위한 생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쌍문공원 휴게광장에서 둘리뮤지엄에 이르는 구간에서는 숲속 생태계 관찰을 실시한다. 또한 중랑천ㆍ무수천ㆍ도봉천ㆍ우이천 등의 하천 생태계 관찰을 실시하며, 도봉산의 탐방지원센터에서 천축사 구간의 생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지역 내 ‘걷고 싶은 서울길’과 ‘도봉산 둘레길’을 숲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다양한 생태자원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는 숲길여행도 마련했다. 코스 내에 초안산 내시분묘군과 원통사, 도봉사, 능원사, 광륜사, 도봉서원, 정의공주묘, 연산군묘, 원당샘 등이 있어 생태학습뿐만 아니라 도봉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식도 넓힐 수 있다. 또한 여름철에는 타구에는 없는 야간 특화 프로그램으로 반딧불이 방사체험 행사 및 야간 숲속여행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전화(2091-3767) 및 인터넷(http://parks.seoul.go.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