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기 마포구의회 의장/지역민심 올바르게 알리는 정론지로 거듭
정형기 마포구의회 의장/지역민심 올바르게 알리는 정론지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14.05.08 14:57
  • 댓글 0

[시정일보]언론창달과 국민의 알권리 충족이라는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출발한 시정신문이 창간 26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40만 마포구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우선 지방자치시대에 있어 지방자치 정착을 위한 지역 민심을 대변하고 언론문화 발전에 기여해 온 그 동안의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때로는 차갑고 냉정하게, 하지만 보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기사로 신문지면이 채워질 때 그 언론은 우리 지역을 통합하는 공간이자, 나아가 우리 사회를 더욱 소통하는 사회로 이끄는 힘이 될 것입니다.

21세기 현대인들은 세계화ㆍ정보화시대를 맞아 수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진정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정신문이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지역특성에 맞는 지방행정의 전문지로서 견실하게 발전하고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6년이라는 경륜이 말해 주듯이 시정신문이 서울지역의 언론 중추기관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의 민심을 반영하고 정론을 펼칠 수 있는 소임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공정하고 신속한 보도, 주민생활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종합언론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마포구의회도 다양해진 행정수요의 증가와 더불어 한층 높아진 의회의 역할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욕구에 부응하고자 알차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현안문제의 해결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서울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신문으로서 자치행정과 지역문화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