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 송이헌
  • 승인 2014.05.14 19:32
  • 댓글 0

[시정일보] 송파구는 9일 구립 글마루도서관 지하 1층에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진로직업체험센터는 송파구와 서울시교육청이 지난해 ‘중1 진로탐색 집중 학년제’와 ‘자유학기제’를 도입하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해진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앞으로 지역의 진로 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와 지역사회, 직업 체험장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허브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단위 학교 진로교육프로그램 지원 △직업체험장 자원 발굴 △일터 멘토 관리 △직업인 특강 △학부모 코칭 △현장직업체험 △진로상담실 운영 등 진로직업 관련 체험부터 교육과 상담, 연계사업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센터 개소로 청소년들의 맞춤형 진로상담과 함께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진로직업일터를 제공하고 멘토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406-0025)로 연락하면 된다. 

구관계자는 “이번 센터 개소가 진로 결정이라는 중요한 시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인지하는 것은 물론 체험형 진로탐색 과정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송파구의 꿈나무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