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인ㆍ구직자 매칭데이
은평구 구인ㆍ구직자 매칭데이
  • 문명혜
  • 승인 2014.06.16 11:13
  • 댓글 0

25일 오후 2시~6시 구청 본관 7층 대회의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5일 오후 2시~6시 구청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구인ㆍ구인자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개최한다.

매칭데이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에서 개최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로 작년부터 매월 열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매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매칭데이에 참여하는 구인기업은 ‘사랑가득요양원’과 ‘아름다운 뜰안에’ 이다. 사랑가득요양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아름다운 뜰안에는 미화원을 모집한다.

구는 매월 관내외 기업의 채용계획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인계획이 있는 기업에게 구청에서 면접장소를 제공한다. 또 구청에 등록된 구직자 중 적합한 구직자를 발굴해 사전 매칭을 통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기업과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구직자라도 관련 분야 채용 희망자로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구청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은평구 매칭데이에는 올해만 320여명이 면접에 참여했고, 3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정보와 관련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칭데이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는 은평구 일자리정책과(351-685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