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옥외광고물 ‘디자인 가이드라인’
강남구, 옥외광고물 ‘디자인 가이드라인’
  • 시정일보
  • 승인 2005.04.01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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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구청장 권문용)는 관내 옥외광고물을 세련된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 국내 최초로 ‘디자인가이드라인’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구는 광고물의 크기를 축소하고, 연령과 국적을 초월해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국제공통의 그림문자인 픽토그램(상징)과 문자를 혼합한 230여개의 이디어그램(IDEO GRAM)을 국내 최초로 사용하고 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을 구분하여 광고물 규격을 차별화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