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눈 치우기 인증샷 이색 공모전
구로구, 눈 치우기 인증샷 이색 공모전
  • 정칠석
  • 승인 2015.01.08 13:45
  • 댓글 0

3월 15일까지 접수 … 골목길, 보도 등에서 제설활동 사진 대상

[시정일보] 구로구가 눈 치우기 인증샷을 공모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는 주민의 자율적인 제설작업을 유도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눈 치우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내년 3월 15일까지 눈 치우기 인증샷 공모전을 실시한다.

폭설과 한파 시 구청 행정력만으로는 광범위한 이면도로나 보도 등의 제설 작업을 수행하는 데는 한계가 있는 실정. 그래서 구로구는 그동안 건축물 주변 보도의 눈치우기를 건축물관리자의 의무로 지정한 '서울특별시 건축물 관리자의 제설·제빙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주민 참여 운동인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 사업을 펼쳐왔다. 이번 눈 치우기 인증샷 공모전도 자발적인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이면도로(골목길), 보도 또는 내 집·점포 앞에서 눈 치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단, 초상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응모자가 직접 제설하는 사진이어야 한다. 제출 사진은 해상도 300dpi 이상, JPG 파일형식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구청 홈페이지 응모게시판을 통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사진파일 1개를 온라인 등록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곤란한 이는 신청서를 작성해 인증샷 사진과 함께 구청 도로과나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

로구는 선정위원회를 열어 참여자가 많은 작품, 특색 있는 아이디어로 제설작업을 펼치는 작품 등을 위주로 평가해 최우수상(1), 우수상(3), 장려상(6), 노력상(20)명 등 총 3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 홍보를 위한 인쇄물, 전시, 교육자료, 보도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