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5 G-Vally 채용박람회 개최
금천구, 2015 G-Vally 채용박람회 개최
  • 이승열
  • 승인 2015.08.25 08:55
  • 댓글 0

9월2~3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램드볼룸에서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악고용노동지청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9월2일부터 3일까지 ‘2015 G-Vally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총 100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며 현장면접을 통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채용관, 특성화고교 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채용설명회관 등 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우수 중소·강소기업 80개사가 참여하며, 특성화고교 채용관은 서울지역 특성화고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우수기업 20개사가 참여한다.

취업지원관은 금천구청, 구로구청, 중소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의 취업지원 사업을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진로설정을 위한 직업적성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무료 헤어디자인,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 스트레스 진단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채용설명회관은 참가기업의 특성 및 채용절차 소개, 취업특강 등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해 고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천구는 오는 10월30일에도 구청 대강당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